본문 바로가기

2018/127

Scene #18. 그래도 내가 하지 않았어 영화와 이야기가 있는 여유로운 작은 영화관 Scene #18. 그래도 내가 하지 않았어 열여덜번째 영화는 #수오 마사유키 감독, #카세 료 주연의 그래도 내가 하지 않았어(I Just Didn't Do It, 2008) 입니다. 권력과 법 앞에 놓인 무고한 한 청년의 이야기 면접을 보러가기 위해 전철을 탄 텟페이(카세료) 그는 만원 전철 내에서 여중생에게 자신의 엉덩이를 만졌다며 공개적으로 성추행 가해자로 몰린다. 아니라는 그의 말에도 역무원은 그를 잡아가고, 결국 그는 경찰소로 끌려간다. 추행 사실을 인정하면 약식 기소와 벌금형으로 끝날 것 이라는 형사. 하지만 텟페이는 자신은 하지 않았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는다. 그렇게 텟페이는 결국 기소를 당하고 기나긴 법정 싸움을 시작하게 된다. 법으로부터, 권력.. 2018. 12. 30.
Secne #17. 렛미인 영화와 이야기가 있는 여유로운 작은 영화관 Scene #17. 렛미인 열일곱번째 영화는 #토마스 알프레드슨 감독의 렛미인(Let The Right On In,2008) 입니다. 하얀 눈꽃만큼 순수하고 서늘한 12살 소년, 소녀의 사랑이야기 끊임없이 내리는 눈발. 사방이 눈으로 덮인 순백의 서늘하고 작은 마을. 그 마을의 소년 오스칼. 학교에서 당한 괴롭힘을 복수하는 상상을 하며 오늘 또 하루를 버텨간다. 그런 소년 앞에 어느 날 나타난 소녀 이엘리. 어딘가 남들과 다른 것 같은 소녀. 순수하거나, 외롭거나. 소년은 소녀와 친해지고 싶었다. 왠지 자신과 같은 것 같기에. 자신과 같이 외로워보여서. 자신과 같이 친구가 필요해보여서. 하지만 소년은 모르고 있었다. 소녀는 사람의 피가 필요한 #뱀파이어 란 사실.. 2018. 12. 24.
세상의 끝까지 21일 세상의 끝에서 찾은 사랑 #세상의끝까지21일 아 정말 너무 좋았다. 두고두고 꺼내보고 싶은 영화 리스트에 올라갔다. 도지(#스티브카렐)의 아내 린다는 혜성 충돌로 인해 세상이 끝날 날까지 21일 남았다는 뉴스를 듣자 마자 차에서 뛰쳐나가 달려간다. 자신의 (불륜)연인에게로. 친구들은 린다가 재미없는 도지 옆에서 오래 참았다며, 종말이기에 사랑을 찾아 간 것이라며, 도지를 위해 세상 마지막 파티를 열어주지만 도지는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다. 아내의 감정도 모른채 착실하게 일하며 가정에 충실했던 삶이 부정당한 도지는 세상의 종말과는 상관없이 혼란스럽고 무기력하다. 그런 도지 앞에 나타난 부모님을 보러 갈 마지막 비행기를 놓친 윗집 여자 페니(#키이라나이틀리) 그녀는 한 번 잠이 들면 잘 깨지 못하는 #과면증.. 2018. 12. 20.
안녕 나의 소녀시절이여 라다크의 한 소녀의 선택 #안녕나의소녀시절이여 재작년 인도여행 때 갔던 #라다크 의 아름답고 압도적인 풍경을 다시 만날 수 있던 영화 #티벳불교 를 믿으면 자연과 인생에 순응하며 사는 라다크 사람들의 이야기 16살 소녀 왕모는 라다크의 히말라야 산맥 아래에서 산다. 소녀는 6남매 중 첫째로 두 동생은 도시에서 가정부로 살며 학교를 다니고, 남자 동생은 어릴 때 부처님에 바쳐져 승려가 되었다. 소녀의 가족은 집과 가족들, 그리고 염소 몇십마리가 전재산이다. 소녀는 보다 넓은 세상을 만나보고 싶었다. 그런 어느 날 소녀의 비구니가 되겠다고 선언한다. 이 영화는 승려가 된 소녀가 해발 5,000m의 히말라야 산맥을 따라 떠난 200km의 #순례길 여정으로 시작한다. 소녀는 자신이 현실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 2018. 1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