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Korea/국내 이곳저곳

독도가 가고싶어 울릉도 여행 - 2015년 4월

by 리먼 2015. 5. 1.

독도가 가고싶어 울릉도 여행

2015년 4월


다시 백수가 되었다.

1월에 가고 싶었지만 배가 안떠 못갔던 독도, 울릉도 가자!


강릉 안목항에서 울릉도행 배가 8시에 뜬다.

서울에서 어떻게 강릉에 아침 8시에 가지?


새벽 4시에 잠실에서 여행사 셔틀버스를 타고 강릉으로 출발.

전날 밤 근처 커피숍에서 밤을 샜었다.



씨스타 3호였나?

타고 도착. 운행시간 3시간 반쯤?

가격은 왕복 10만원 가량.


셔틀버스도 왕복 35,000원



오 해군함선!! 멋있어!!!


울릉도에는 참 많은 단체 여행객, 할버니 할아버지들이 많았다.

개인여행객은 정말 손에 꼽는다.


평일이었기에 더욱 그랬겠지만.



갈매기들. 일렬 정렬!



짝짓기하는 갈매기



봉래폭포.

아담하니 딱히 가서 볼 필요 없는 듯.



그리고 해안산책로

저동에서 출발과 도동에서 가는 방법이 있는데

나는 도동에서 출발... 하였으나... 중간에 막혀있었음.

공사중이라구 ㅜ_ㅠ



이쁘긴 이쁘다~



해안 절벽을 따라 산책을 할 수 있다.



내수전 전망대 가는 길 설정샷.


나는 어택캠프 게스트하우스에 머물렀는데

같은 배 타고 왔고, 같은 배 타고 나가는

나 이외에 2명 있던 젊은 여행객이 다 같은 어택캠프에 머뭄.


그래서 다음날 방향 맞는 곳은 같이 돌아다니기도 했음.



내수전 전망대는 좋더라~




내려가는 길.

다음 목표는 석포의 관음도!



앞에 보이는 섬은 죽도



가는 길에 어제 봉래폭포에서 인증샷 찍어준 아저씨를 만났다. ㅋㅋ

그래서 같이 관음도로~!


다음날 독도도 같이 갔었구.



차 한대도 없는 해안도로~! 좋아~!



엄청 큰 바위 터널!!




앞에 관음도가 보인다아~!



아 이뻐~



밑에 물색깔...짱!



다리 도착했으면 점프 인증샷 한 번!!



셋이 인증샷





경치 너무 좋다~!

사이좋은 아빠와 딸 같아



관음도 한바퀴 돌고 내려가기~


그리고 천부로 가서 헤어지고 난 나리분지로 향함!

울릉도하면 난 나리분지가 생각났거든.



버스 올 1시간동안 천부 마을에서 뒹굴거리기.



나리분지 도착!!

하지만,, 나리분지는 그냥 마을과 밭이 있었다..

명이 나물을 캐러오는 주민들과..


어쩔 수 없이 성인봉 등반하기루!

버스 또 기다려서 내려가기에는 너무 아까워서..



파릇파릇한 새싹~!

맛있어 보임~



투막집. 기념물..

사람들이 이젠 투막집에는 살지 않나봐.



980m? 정도인 성인봉은 왕복 4시간 쯤 걸린다.

난 천부에서 올라가서 반대쪽 저동으로 내려갔는데..

반대편은 눈이 녹다 말아서 질퍽거리고,,

3번쯤 미끄러지면서 내려왔음 ㅋㅋ



성인봉 아무것도 볼 것 없다.

단풍보러 오거나 할 게 아니라면..



아담한 저동마을~



그날 저녁에 관음도 가다 만난 아저씨와 아저씨 친구분들과 한 잔.

직접 따셨다는 거북손 시식!!

쫄깃하고 조그맣고, 뭐 그런?



그리고 다음날 태하에 가서 등대 올라가기!

케이블카 타고 가면 됨!

가격은 생각 안남. 올라가는 시간 6분쯤. 구 산책로로 걸어서 올라갈 수도 있음.


차 없어도 울릉도 순환버스 타고 여행하면 되는데,

버스 시간 잘 맞춰야 함.


요샌 버스로 여행하는게 재밌단 말야.

쫄리는 맛도 있고, ㅋㅋ



짐 옮기기 위한 케이블?



등대의 전망. 에메랄드 에스메랄드~!



태하 등대가 한국 10경? 이라고 하던데

그럴만큼 이쁘긴 했다



태하리 개천에서 낮잠자는 염소들



내가 쳐다보니 이동하기 시작했음..



작은 태하리에 염소들이 풀뜯는 작은 개천.

평화롭다.



그리고 이제 드디어 독도!!!!

독도 배 안떠서 못들어가면 어쩌나 쫄았는데,,

다행히 날씨 완전 화창!!!



배 타고 3시간 정도 가야지 독도가 나온다.

독도 가는 배값도 5만원쯤 한다.


날씨 좋으면 접안(섬에 내림)하고 조금 안좋으면 독도 섬 주위를 돌고

더 안좋으면 배가 안뜬다고 한다.



다행히 접안! 날씨 좋아서~



사람 엄청 많지?



군인들 물자 이동 케이블



독도 왔다~!




독도 수비대.

방패는 이렇게 쓰여야지.



독도 기념비



관광객 접근 금지 구역








독도수비대는...다 잘생긴거 같어! ㅋㅋㅋ

꽃미남들임.


아 독도가는 배 타면 독도스타일 영상이 나옴.

독도수비대들이 직접 만든 독도홍보 영상 ㅋㅋㅋ

재밌었음.



그치!

독도도 우리땅이니 신주소가 있어야지!!!


그리고 울릉도 떠나는 배 시간까지 조금 남아서 이번엔

저동쪽에서 해안산책로 출발!




아.. 낙석으로 또 막혀있다....

하지만 짜증나서 넘어부렸다....



낙석 흔적..

무섭긴 합니다.



올라와서 본 전망 크으!!

하지만 또 막혀있어서 등대는 못갔다!!

등대 가봤어야 했는데. ㅜ_ㅠ


독도 가보고 싶어서 떠난 울릉도 여행.

독도를 봤으니 목적 달성!


젊은 사람들이 가서 놀기에는 딱히..

산 좋아하고 단풍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서 휴식하기 좋을 곳 울릉도.


아 명이나물 완전 맛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