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Movie

남자가 없어도 이대로도 행복한걸 #보통의 카스미

by 리먼 2023. 8. 4.

혼자라도 괜찮아 #보통의카스미

카스미는 남자가 필요해 본 적이 없다.
남자를 안고싶다는 생각도 안정적인 남편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해본 적 없었다.

지금 살아가기도 바쁜대.

그런데 사회의 시선보다 다 아픈건
가족의 엄마의 한마디

너는 어쩌려고 시집도 안가고 그러니

남자를 만나지 않는다고
결혼하지 않았다고
패배자도 낙오자도 아니다

나는 이대로 행복한걸

_

그러나 누군가를 만나서
사랑하고 사랑받는 기쁨을
느끼지 못하고 사는 것에
나는 행복보다 슬픔을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