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6

킹덤오브헤븐 종교라는 탈을 쓴 권력을 위한 싸움 #킹덤오브헤븐 우선 난 신은 있는 것 같지만, 신이 절대자 또는 방관자로 인간에게 어떤 것을 행하지도 않고, 천국과 지옥도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무언가를 위한 종교의 믿음이나 기도도 자기위안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언젠가 자신의 업보는 돌아온다고 생각한다. 업보를 이고 다음생을 살든, 또는 사람에 의해 업보를 돌려받든. 다만 사람답게 살아가기 위해 종교의 율법을 따르는 건은 좋지만, 기본적으로 종교는 승리자의 명분 또는 군중을 통솔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책에서 나왔다고 생각한다. 특히 #기독교 는 그런 나의 가치관과 절묘하게 맞는 영화, 킹덤오브헤븐 이다. 영화는 교황의 명에 따라 #십자군 이 성지 #예루살램 을 정복하여 세운 #예루살렘왕국.. 2018. 11. 30.
바그다드카페 돌아보면 희망이 있지 않을까? #바그다드카페 예전에 봤던 영화인데, 얼마전에 #cafe_thirsty 에서 다시 보게 되었다. 그때는 느끼지 못했던 브렌다와 야스민의 소중함이 느껴져서 추운 겨울밤 화롯불처럼 마음이 따뜻해졌다. 황량한 사막에 덩그러니 놓여진 바그다드카페&주유소&모텔. 그곳을 운영하는 #브렌다 그리고 그녀의 패밀리. 카페엔 커피머신 하나 없고, 손님도 없고, 먼지만 쌓여있다. 커피머신을 고쳐오라고 도시에 갔다온 남편은 이유없이 빈손으로 돌아온다. 무능하고 게으른 남편과 정신없는 딸내미, 피아노에만 집중하는 아들내미, 그리고 그냥 카페에 있는 것 같은 인디언 카후엔가까지. 먹고 갈 궁리를 하는 사람, 카페를 걱정하는 유일한 사람 브렌다는 그래서 항상 신경질적이다. 그런 바그다드카페에 남자옷을.. 2018. 11. 29.
현관문 리모델링 ㅎㅎㅎㅎ#현관문리모델링 완료~ 처음엔 초인종만 달랬다가 비디오폰 달고, 보니까 현관문이 너무 더러운거 같아서 페인트 좀 칠해봐야지 했다가 손잡이가 헐랭해서 손잡이도 교체하고, 손잡이 사러 마트 갔더니 문 고정다리가 2천원에 팔길래 그것도 교체하고.(그것도 고정이 잘 안되었었음) 동네 마트에 집호수판들이 팔길래 과감히 떼버리고 페인트칠 했는데, B02호 많은데 B01호는 없어ㅋㅋ 그래서 나무 레이저 각인을 주문해서 붙임ㅋㅋㅋ #아키라운지 에서 만원에 주문. 친절하고 주문 넣자마자 바로 나와고 괜찮은 듯~ 앞집은 매일 모하나 했을꺼야ㅋㅋㅋ 하루는 젯소로 희게 칠해놓고 쉬고있는데 앞집 아주머니가 문 보고 외치는 감탄사도 듣고ㅋㅋ 마지막 사진은 리모델링 하기 전. 2018. 11. 28.
몬몬몬 몬스터 당신은 괴물이 아닙니까? #몬몬몬몬스터 남을 괴롭히는게 세상에서 제일 즐거운 아이들, 그런 상황을 방관하고 동조하며 함께 즐기는 타인들, 그리고 배고픔 때 사람을 잡어먹는 괴물. 누가 괴물일까요? 그리고 누구는 괴물이 아닐까요? 평소와 같은 어느 날. 수업 중에 #린슈웨이 는 선생님한테 불려나간다. 학생회비가 없어졌는데, 린슈웨이 가방 안에 빈봉투가 있었던 것. 이 일로 린슈웨이는 갑자기 왕따가 되고 반학생 전원에게 이유없는 괴롭힘을 당한다. 그래도 할말은 하는 린슈웨이는 자신을 왕따로 만들고 괴롭히는 반의 인기스타이자 짱인 #런하오 를 찾아가서 돈을 훔친 것은 런하오의 패거리이고 자신에게 그냥 뒤집어 씌운 것이라는 사실을 듣게된다. 런하오의 고백내용이 든 녹음파일을 선생님한테 들려주지만, 선생은 불경을.. 2018.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