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93

너는 소중한 사람이야 #너는착한아이 아이에게 부모는 세계의 전부이자 절대적인 권력자이자, 사랑의 대상이다. 그런 아이를 착한 아이가 되길 바라기보단 소중한 사람으로 대해주길. 처음 키워보는 아이. 어색하고 어떻게 대해야 할 지 모르는 것도 당연하다. 그렇다고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힘과 폭력으로 아이를 다스린다면.. . 때로는 귀찮고, 짜증나겠지만 아이에게 사랑을 주면 그 아이는 좋은 사람으로 자라고, 그렇다면 세상은 평화롭겠지. #이케와키치즈루 조제가 아줌마가 되었지만, 따뜻한 그녀의 품안에서 나도 함께 위로받았다. 초보 엄마, 초보 선생님, 초보 어른이 아이를 소중히 대하기 위한 필수영화! 2018. 9. 24.
이 화살을 돌릴 자 누구인가? 죄많은 소녀 최고다! 조용히 압박해가는 긴장감과 몰입감. 그리고 전여빈 의 미친 연기! 신인감독의 작품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짜임새있는 연출과 내가 마치 그 반 학생이 된 것 마냥 불편했던 몰입감. 같은 반 친구 경민의 죽음. 그리고 그 죽음을 감당해야 하는 영희. 그리고 그런 영희를 외면하는 어른들과 압박해가는 반 친구들. 집단의 이기주의와 약자에 대한 폭력성. 자신을 지키기 위해 누군가를 희생시키는 우리 모두. 영희를 연기한 전여빈은 어떻게 그렇게 눈빛 한번, 몸떨림 한번 만으로도 영희의 암담함과 희망이라곤 없는 상실감을 표현해냈는지 정말 대단! 경민 엄마역의 서영화 의 연기도 정말 숨막혔다. 인정할 수 없는 현실을 대하는, 과녁을 찾아 헤매는 모습에 나도 같이 답답했다. 선생님도 정말 아무것도 안하는 것 같지만 .. 2018. 9. 21.
여유로운 작은 영화관 Scene #13. 헤드윅 영화와 이야기가 있는 여유로운 작은 영화관 Scene #13. 헤드윅 13째 영화는 락뮤지컬 영화의 레전드!존 카메론 미첼이 감독, 음악, 주연 모두 보여준 영화헤드윅(Hedwig And The Angry Inch, 2000) 입니다. 슬픈 표정으로 노래를 부르고 있는한 여자 또는 남자 그는 헤드윅입니다. 세계적인 록스타 ‘토미’를 따라변두리 바를 전전하며 신나게 노래를 부르는‘헤드윅’과 ‘앵그리 인치’ 밴드. 헤드윅은 자신을 노래합니다. 베를린장벽에 대해 노래하고,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노래하고,편견에 대해 노래하고,노래에 대한 열정을 노래하고,잃어버린 반쪽에 대해 노래하고,사랑에 대해 노래합니다. 사람들이 아무리 돌을 던져도,그들의 시선에 가슴이 무너져도, 무대에 서서 당당히 노래합니다. 자신을 있는 .. 2018. 9. 5.